Everything about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주의) 소스코드를 인도해야 된다는 조항이 있더라도, 개발권은 개발사에 있다는 조항이 있다면, 인도해야 할 소스코드는 프로그램 유지·보수를 위한 부분에 한정됩니다.

보통 앱 서비스의 관련자가 많아질수록 견적이 더 높아집니다. 그만큼 앱 안에서 상호작용이 많고 구조가 복잡하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예상 비용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의뢰자가 원하는 주요 기능, 개발 방식(네이티브/하이브리드/웹앱), 기술 난이도 등에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견적을 의뢰한 개발 회사의 전략에 따라 달라지는 거죠. 동일한 프로젝트를 설명해줘도 견적이 천차만별인 게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이 경우도 무조건 완제품으로 브랜드를 만들고 유저당 서버당 프로세서당 얼마라는 가격을 매기고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해야 한다.

혹시 모를 분쟁에 대비해서라도 외주 계약서는 반드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인에게 앱개발 외주를 맡길 경우에도 그리고 아주 작은 범위의 개발 프로젝트라 할지라도, 계약서는 꼭 있어야 합니다.

정부나 공기업의 경우 달라고 조르지 않아도 기다리면 무조건 주게 되어 있다.

하지만 복잡한 외주 제작 단계를 거쳐 여전히 미국, 일본 애니메이션 업체의 일감을 따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앱개발 외주를 진행하다 보면 수많은 변수를 맞닥뜨리게 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은 결과물이 완성될 때 까지 가시적으로 보이는 성과가 없어 보일 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지속적으로 작업자와 커뮤니케이션하며 끝 그림을 맞춰나가야 합니다.

수주는 website 했는데 원청인지 하청인지 애매하고, 계약이나 돈받는 절차도 복잡해지고 프로젝트 수행과정에서 두 시어머니를 모시는 며느리 마냥 시집살이의 고달픔이 배가된다.

우리는 작업자가 요구 사항을 충분히 이해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체적이면 구체적일수록 더욱 좋죠.

다각도로 접근할 수 있는 사고력과 알고리즘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높을수록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은 올라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ㆍC++은 타언어에 비해 개발시 많은 시간이걸리는 관계로 큰 개발 용역시에 사용

구글에 개발 회사를 검색해 보면 저마다 다양한 컨셉을 가지고 사업하는 걸 알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은 복잡한 과정입니다.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기간을 추정하는 것은 까다로운 과정입니다. 많은 경우 초기 추정치가 정확하지 않고 원래 추정한 것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들게 됩니다. 핵심은 현실적이고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소요 기간을 정확하게 추정하는 것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